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Natasha English의
Natasha K 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비즈니스 영어의 기초를 다루어보려고 합니다.


제가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내용들은 대부분 검색해도 잘 안나오는 내용,! 저 혼자 여기저기 읽고 긁어모아서 정리했던 내용들을 위주로 올리고있어요.

사실 생각한 것은 많은데 아직은 이제 시작이니까 기본적인 내용, 큰 그림부터 포스팅하려구요.


저는 외국계 기업을 다니고 있구요.

업무의 반 이상을 영어를 사용하다보니 영어 메일을 아주 많이 보게되는데요.

국내 기업의 한국인들이
외국인에게 메일을 보낼 때 이~주 많이 하시는 실수가 있어서 먼저 그걸 짚고 넘어가려고 합니다!

영문 메일을 쓰실 때는 첫 문장에 ‘Dear 상대방 이름’을 많이 쓰시잖아요?

그런데 대다수의 한국분들은 이 첫문장에서부터 오류를 내요.
한국에서는 ‘재희씨’, ‘다영씨’, ‘규인씨’ 이렇게 이름 뒤에 씨를 붙이죠.
근데 영어에서는 성 뒤에 씨를 붙인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예를 들면 원래
Dear Ms. Kim, 이렇게 써야하는 것인데 
대부분은 Dear Ms. Soohyun, 이런 식으로 잘못 사용하고 계세요.


에이
누가 저렇게 써~ 하실 수도 있지만 전 저렇게 쓰시는분을 엄~~~청 많이 봤어요..
그렇다고 제가 그분들께
이런걸 말씀드리자니 혹시나 기분 나쁘실 수도 있어서 저도 그냥 그러려니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글을 보시는 분들 중에 혹시나!!! 이렇​​게 쓰는 분이 있을까봐 이걸 먼저 포스팅하는 거에요.!
이름부터 실수하면 상대방이 기분이 안좋을 수 있으니 정확한 사용법을 살펴봅시다.


우선 아래와 같이 쓰실 수 있어요.



Dear Mr. Kim (Good)
​Dear Mr/Ms + 성

Dear Natasha (Good)
​Dear 이름

Dear Ms. Natasha Kim

Dear Mr/Ms + 풀네임

​Dear Natasha Kim
Dear 풀네임

Dear Mr/Ms
 Kim (Very Good)
Dear Mr/Ms 성 

→ 보통 성별을 모르기 때문에 바로 위에 알려드린 것처럼 Dear Natasha Kim 이라고도 많이 하지만, 
이처럼 Mr/Ms 성 으로 쓰시는 것을 가장 Formal 하게 생각하는 외국인들이 많더라구요. 




영어는 국어와 이름 순이 반대에요.
즉, 우리는 성 + 이름 이지만 영어는 이름 + 성 인점을 기억해주세요.

그러니까 이름이라고 추정되는 둘 혹은 셋의 이름 뭉태기 A B C 중에 C가 성이라는 것을 이해하셔야겠죠.

가끔 이렇게 세 단어의 이름 뭉태기를 보실텐데요. 이런 B 자리는 Middle name이라고 하고, 이름 언급하실 때 안써주셔도 되고 써주셔도 됩니다. 너무 길다 싶으면 B 부분은 빼고 A 와 C만 언급하셔도 되요.

아래와 같이 메일 쓰시는 분이 있으시면 위에 알려드린대로 바꾸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Dear NATASHA (X)
이름은 이렇게 모두 대문자로 잘 쓰지 않습니다. 보통 모두 대문자로 쓸 때는 아.주 중요한 것, 강조할 것을 쓸 때 대문자로 쓰기때문에 저렇게 쓰시면 약간 부담이... 첫 단어만 대문자로 써주세요!

​Dear Ms. Jaehee (X)
한국어로 해석하면 ‘재희씨’이지만 영어로 보면 어색해요. Ms/Mr를 쓰실 거면 성을 붙이시던지 풀네임을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Cf) Dear Kim
이것에
대해 드릴 말씀이 있는데요. 사실 영어권엔 Kim이 성이 아니라 이름인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Dear Kim이라고 쓰인 메일이라면 메일 받는 수신인의 성이 아니라, 이름이 Kim인거에요. 틀렸다고 생각하기 전에 이름인지 성인지 확인을 .. !



오늘 설명드린 내용에서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영어 이름 중에는 성별을 알 수 없는 경우가 정말 많아요.

Christina, Julie, Chloe 등 누가봐도 여자 이름이 아니면 제가 Dear Ms 라고 보냈는데 알고보니 남자인 경우도 있고, Dear Mr 라고 보냈는데 여자인 경우도 있어요.

그래서 보통 확실하지 않으면 Ms/Mr 없이 ​Dear 풀네임 으로도 많이 씁니다.
저도 좀 더 정확한 사용법을 위해 구글에서 찾아보았는데요.

외국인들끼리 좀 더 Formal 하다고 결론을 내린 방법이

Dear Mr/Ms Last name(성) 이었어요.

저도 가끔 Dear Mr.Kim 이라고 메일을 받으면 알게모르게 기분이 묘하더라구요.

그러니까 앞으로는 성별을 모르거나 잘 알지 못하는 분에게 메일을 쓰실 때,

​Dear Mr/Ms Natasha Kim

으로 사용해봅시다.

혹은 앞서 말씀드린 방법 중 본인이 원하시는대로 사용하셔도 되구요. 
이제 메일 첫 문장은 어떻게 쓰면 되는지 배우셨으니 앞으로 오류는 되도록 피해봐요.


오늘은 여기까지 할게요.

모두들 굿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